오늘도 어김없이 하루가 저물어 갑니다. 여러가지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NF 소나타 핸들이 잠겨 고생하시는 고객님을 도와 드린 일이 생각납니다.
특이하게도 NF 소나타 차량에서만 주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열쇠로 문을 열면 잘 열리지만, 시동키에서는 꼼짝을 하지 않습니다.
전국 어디에서 모든 자동차 열쇠를 잃어 버리셨거나 분실 하셨을때는
WWW.키메이커.COM을 찾으시면 현장에서신속하게 원본열쇠를 복원해 드립니다
위 차량은 07년 LPG차량으로 이모빌라이져는 탑재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주행하고 목적지 도착한 후 다시금 주행하려 했지만, 시동키가 회전하지않고
잠겨 시동을 켜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손상없이 소나타 시동키통을 분리 해냅니다.
키가 잠겨 있기 때문에 쉽게 분해되지 않습니다.
도난방지를 목적으로 일단 키가 회전해야만 분해 될수 있는 구조라서
몇 가지 도구와 스킬이 필요합니다.
시동키에서 탈거한 키뭉치 입니다. 저 부분만 탈거한다고
일이 끝난건 아니죠. 이제 시작입니다.
일단 사용하시던 열쇠도 마모가 진행중이라 복원하기로
결정합니다. 사진을 보면 두께 차이가 보여지네요
마모된 키를복제 하면 원본보다 작은 열쇠가 가공 되겠죠
그래서 원본으로 복원 가공을 합니다.
생활 마모가 진행된 우측의 열쇠에 비해 좌측의 복원된 열쇠의
모습이 더 넓어 보입니다.약간의 차이지만 키 회전에는 많은 영향을 주는 원인이 되지요.
시동키박스 속통을 분해하여 엔진을 보링하듯 완전 분해청소 후
재조립을 합니다. 노란색 9개의 디스크 핀의 손상도 점검하고
디스크 핀의 실린더 공간도 청소와 정리를 하여
신품 키박스 처럼 수리합니다.
깨끗이 정리된 모습이 보입니다. 이제 역순으로 조립 단계
차분히 그리고 정확하게 제 위치에 조립합니다.
시동키박스에 원래 모습으로 장착 합니다. 그리고 회전 테스트
KEY on 포지션 까지 부드럽게 회전되는 걸 확인 하고
커버를 조립합니다.
다시금 원래대로 깔끔해졌습니다.
아주부드러운 크랭킹 음과 함께 경쾌한 운행이시작됩니다.
혹시나 수명이 얼마나 될까 걱정하실수 있으실텐데요
위 방법으로
시동키박스 오바홀 작업을 진행한 수십대의 차량이 아무런 문제없이 운행중입니다.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에서 자동차키를 분실 하셨을때,
고장났을때 그리고 잃어 버리셨을 때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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