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자동차에는 이모빌라이져가 대부분 탑재되어 나옵니다.
회사마다 다른 종류의 칩이 사용되지만,
현대 기아 자동차에는 간단히 2가지 종류의 방식이 사용됩니다.
최근에는 6자리 핀코드 방식이주로 사용되지만,
2007년 이전까지만 해도 신창 전기라는 회사에서
나온 4자리 패쓰워드를 사용하는 차량들도 있었습니다.
정비사 대다수가 사용하는 GIT 스캐너로 아래와 같은 메뉴로
이모빌라이져를 등록 하는 차량들입니다.
예를 들자면 구형 스타랙스의 TCI엔진 이모빌라이져 메뉴입니다,.
4자리 코드를 모르면 키를 모두 분실 하셨거나 복제 하는경우 어려움이 생기죠.
보시다 시피 4자리 보안코드를 입력하는 구형 차종이죠.
저희는 TCI엔진 이모빌라이져, 신창전기 방식 이모빌라이져라고도 부릅니다.
예를 들어 구형 스타랙스 차량인데요 전체적인 외관은
기존 구형 스타랙스 자체인데요 ^^
외관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사진에 보시다 시피 05~07년 사이의 스타랙스 차량중 인터쿨러 글씨가
있는 차량은 신창 전기 방식의 이모빌라이져 이며 4자리 코드를 사용자가
변경 할 수 도 있답니다.
이러한 이유로 작업자가 고의로 혹은 실수로 보안 코드를 바꾸고
기억하지 못해서 차량 ECU를 포함 키셋과 모듈 전체를 통채로 교환 하는
불상사가 생기기도 합니다.,
아마도 부품작업과 비용은 70~100만원 가까이 되는 것으로 압니다.
대부분 단지 4자리 코드를 찾기만 하면 되는데 너무도 엄청난 손실이죠
하지만, 이런 경우 이모빌라이져 모듈 dump 작업을 통해
코드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비용을 많이 줄일수 있는 방법이죠.
비용도 비용이지만 시간 절약을 생각하면 그 가치는 더 높아지네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 할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모든 차량의 부품 위치가 같지는 않지만, 대부분 차량의 이모빌라이져
모듈을 분리해 내서 데이터를 dump 합니다.
정확한 부품 분리와 전용 장비들을 필요로 합니다.
컴퓨터와 비싼? 프로그램들과 장비들을 이용하여 숨겨진 보안 코드를
뽑아 냅니다.
기존의 청색 손잡이의 ID키와 더불어 3개의 마스터 키가 등록된 모듈이었고
분실한 4자리 핀코드는 좌측 맨 아래에 보이네요.
이번 차량의 분실한 코드는 3861 이었답니다.
모든 관련 부품을 바꾸는 비싼 작업 대신에 좀더 저렴하고 빠르게 키 등록 작업을 마무리 할 수 있답니다.
궁금하신 점은 유선으로 문의 주세요.
키메이커 닷컴이 후다닥 해결해 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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