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그너스시동키박스가잠겼을때,토스카시동키박스가회전하지않을때,자동차키박스교체수리
갑작스레 자동차 키박스가 회전하지 않는 경우가 있곤 하죠.
그런 경우 대부분은 핸들락 핀이 걸리는 정상인 경우 입니다.
경사가 있는 곳에 주차한 경우 핸들락 핀이 물려서
그런데요. 이런 경우 핸들을 좌우로 돌려 보면
한쪽은 1~2센터 정도 회전이 되지만 반대쪽은 꿈쩍도 하지 않을 겁니다.
이런 경우 1~2센티 약간 움직이는 쪽으로 핸들을 돌리면서
열쇠를 회전 시키면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하지만, 토스카와 매그너스, 그리고 nf소나타, 등등
몇몇 차종들의 경우 키박스 고장이 잦은데요.
위의 방법으로 해도 효과가 없답니다.
이런 증상이 생기는 주요 원인은
1)너무 오랜동안 사용한 열쇠가 마모 한계를 넘은 경우와
2)키박스 내부에 먼지와 이물질이 누적되어 생기는 경우
3)내부의 pin들이 꺾이거나 마모되어 생기는 경우입니다.
수리 방법으로는 키를 새로 복원 제작하고
엔진을 보링하듯 키박스를 완전 분해 후 청소하고 재조립해야 합니다.
이번에 작업한 매그너스 시동키박스 수리내용을 올려 봅니다.
토스카도 구조는 동일합니다.
키박스가 고장나서 연락 주신 매그너스 차량입니다.
사업소에서 키박스 교체비용을 3~40 가량 견적을 주셨다고 합니다.
보시는 것 처럼 lock 위치에서 요지부동입니다.
핸들을 아무리 흔들어 봐도 소용이 없습니다.
내부의 핀을 살려내어 일단
키온으로 돌려 봅니다. 뽑았다 다시 끼우면
증상이 재발하네요. 완벽한 수리를 위해
키통 분해를 진행 합니다.
차량 분해를 최소한으로 주의를 기울이며 작업을 진행 합니다.
계기판과 인판넬은 건드리지 않고
사진 처럼 키통만 분해하여 꺼냅니다.
빼낸 시동키박스입니다.
수리를 위해 완벽 분해를 합니다.
기존의 리모컨도 역시 재사용 가능 합니다.
문짝역시 뜯지 않으니 주행중 잡음은 들리지 않을 겁니다.
작업이 끝난 후 시동을 켜 봅니다.
아주 부드럽게 동작 합니다.
시동이 켜진 계기판 화면입니다.
좌측의 알피엠이 상승한 바늘 모습이 보이죠.
키가 회전이 되지 않는다고 무조건 뜯지 마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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